Saturday 10 March 2018

조기 스톡 옵션


cdixon 블로그.


내가 말하고자하는 것은 벤처 캐피탈리스트가 사실로서, 심지어 사소한 명백한 사실로 받아 들여지지만, 내가 만나는 기업가가 거의 없다는 것을 이해할 것 같다.


초기 단계 회사의 주식 공유 옵션은 초기 단계 회사의 주식과 동일한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모든 실질적인 목적을 위해). 대부분의 기업가들은 믿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리고 VC는 당신에게 VC가 더 많은 돈을 넣을 수있는 옵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금지하고 경제적으로 유리합니다).


여기 왜? Black and Scholes (및 Merton)는 옵션 가격 책정을 다소 정확하게 모델링 한 최초의 모델 인 Black-Scholes 모델을 발명하여 노벨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모델을 사용하고 몇 가지 합리적인 가정을하면 (옵션이 돈 근처에 있으며 성숙도가 충분히 떨어져 있기 때문에) 옵션의 주요 추진 요인은 변동성입니다 (사실 옵션 트레이더가 말하는 것을 듣는다면, 그들은 실제로 vols & # 8221;에서 가격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공개 시장에서 옵션은 보통 주가의 일부분으로 가격이 책정됩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상황에서 공개 주식이 20 % 정도의 변동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적어도 옵션 가격 알고리즘을 프로그래밍 할 때 10 년 전부터 사용 했었습니다).


종자 기동의 가치의 변동성은 엄청나게 높습니다. 어떤 변동성 산정치가 사용하기에 좋을지에 대한 데이터가 있는지 알지 못하지만, 비공식 분석의 경우 시드 단계 가동의 평균 변동성이 300 %라고 가정합니다. 그런 다음 Black-Scholes 계산기의 변동성 필드에 300 %를 입력합니다.


따라서 주가가 1 달러라면 옵션 (유럽 통화는 신생 기업에서 제공하는 옵션과 비슷한 옵션에 대한 환상적인 단어 임)은 0.9993 달러에 책정됩니다.


스톡 옵션을 부여받은 직원, 이사 및 고문을 창업하는 데 좋은 소식입니다. 그들의 선택권은 경제적으로 주식만큼 가치가 있지만 더 나은 세금 처리를합니다.


여기에 나쁜 소식이 있습니다. 적어도 초기 단계의 거래 (2003 년 이후)를 지켜본 이후, 벤처 캐피탈의 소위 금융 혁신은 모두 투자자를위한 새로운 옵션을 창출하는 것이 었습니다. 각 옵션은 마지막 옵션보다 모호합니다.


& # 8211; 그들이 옵션을 만드는 첫 번째 방법은 단순히 아무것도하지 않고 & # 8211; 기업가에게 훌륭한 아이디어를 말하면 더 많은 진전을 이룬 몇 달 후에 다시 오십시오. & # 8221; 논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3 개월 동안 더 많은 정보를 가지고 투자 할 수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벤처 캐피탈이 말하기를, 다른 카드를 뒤집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분명히 그들의 권리와 논리적 인면에서 완벽하지만 내 생각에 궁극적으로는 페니가 현명하고 어리 석다. 벤처 캐피털 (VC)은 특정 전략에 따라이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 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그들은 명성을 쌓아 가고 있으며, 좋은 거래를 도망 간다.


& # 8211; 다음으로 tranching & # 8211; 이것은 말 그대로 옵션입니다. 사전 협의 된 미래 가치 평가가 더 높더라도 옵션은 기본적으로 현재 가격의 주식과 동일한 가치를가집니다. Black-Scholes 계산기를 사용해보십시오. 그러나 행사 가격을 10으로 변경하십시오 (시드 라운드가 $ 1M 사전 및 미래의 평가라는 아이디어를 시뮬레이트하는 것은 1 백만 달러입니다).


요점은 신생 기업의 초고 휘발성으로 거의 모든 방법으로 옵션을 구성 할 수 있으며 여전히 누군가에게 주식을 제공하는 것과 같습니다. (나는 여기서 더 자세히 설명 할 문제를 논의한다.)


& # 8211; 다음은 영장권이 있습니다. & # 8221; 기업이 1주의 영수증이 기본적으로 1 주를 공유한다는 것을 이해하는 한 많은 경우 (예 : 중요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벤처 기업의 채권 라운드에서 키커로 사용) 합법적입니다. 기업가가 종종 범하는 실수 중 하나는 명목상의 가치 평가에 너무 열심히 집중하여 효과적으로 가치 평가를 실현하지 못하게하는 것입니다. 영장과 함께 훨씬 낮습니다. 예를 들어, 평가액이 $ 1 천만 달러이고 보증 범위를 100 % 부여하면 평가액은 실제로 5 백만 달러입니다.


& # 8211; 지난 몇 년 동안 씨앗 프로그램을 시작한 거대한 VC와 함께 우리는 계약 옵션이없는 상황의 출현을 보았지만 잠재적 VC의 시그널링 가치는 옵션과 같은 가치를 부여합니다. 나는 왜 내가이 거래를 싫어하는지 토론한다. (프레드와 나는 동의하지 않을 수도있다.).


& # 8211; 최고급 권리. 최근에 새 용어가 등장했습니다. 비례 권리는 옵션이지만 합리적인 것처럼 보입니다. 투자자로서 회사의 5 %를 산다면 비례 권리로 다음 라운드에서 5 %를 투자 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들은 일찌감치 위험을 감수하면서 합리적인 보상을받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회사의 5 %를 사면 슈퍼 직업 비율 권리는 다음 라운드의 50 %를 투자 할 권리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기업가에게 정말 비싼 거래입니다. 투자자가 다음 라운드의 50 %에 대해 매우 비례 한 권리를 가진 회사의 5 %에 ​​250,000 달러를 투자한다면, 나는 단순함을 위해 팔았다 고 가정합니다.


당신 회사의 20 % (다음 라운드가 30 %를 판매하고 VC는 그것의 절반을 판매한다고 가정) $ 250K. (최고 등급 권리의 가치에 대한 실제 분석은 다소 까다로울 것입니다. 아마도 일부 재무 박사는 어느 시점에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을 알아낼 것입니다).


훌륭한 벤처 기업은이 물건을 사용하지 않아도됩니다. 그들은 훌륭한 사람에게 투자하고 재무가 아닌 기술을 혁신 할 때 실제 가치가 창출된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소식 탐색.


5 가지 생각 & ldquo; 초기 단계 기업의 옵션 & rdquo;


정말이 방법을 구현 한 적이 없으므로 게시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는 옵션에 관해서도 언젠가는 대화를해야합니다.


그것이 무엇이든 위해 더 바람직하다는 것을 보장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있는 것.


이것은 확실히 최고의 바이너리 블로그 중 하나입니다.


나는 나이가 들여다 보았습니다.


나는이 기술을 한 번도 해보지 않았으니 전달 해줘서 고마워.


나는 이것에 대해 논의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초기 단계의 신생 기업에서 스톡 옵션을 할당하는 방법.


이 게시물의 목적은 회사가 직원 스톡 옵션 플랜 (ESOP)에 참여하는 직원 각각에게 부여해야하는 스톡 옵션 수를 계산하는 단순하면서도 엄격한 방법을 제공하는 데 있습니다.


1) 주식 옵션은 무엇입니까.


스톡 옵션은 주어진 시간에 (파산 기간이 끝날 때마다) 파업 가격이라 불리는 사전 정의 된 가격으로 기본 자산 (회사의 보통주)을 매입 할 권리를 보유자에게 부여하지만 의무는없는 금융 상품입니다 ).


스톡 옵션이 부여되는 경우, 보통 파업 가격은 보통 보통주의 시장 가치입니다. 금융 전문 용어에서 우리는 이러한 옵션은 돈이고, 본질적인 가치는 0이며, 모든 가치는 시간 가치라고 말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것은 주식을 매매 할 수있는 가격 (파업 가격 = 시장 가격)이 같기 때문에 처음에는 옵션을 행사하지 않고도 이익을 얻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옵션은 여전히 ​​가치가 있습니다. 보통 주식은 미래에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시간 가치).


옵션의 시간 가치를 결정 짓는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본 자산의 가격의 변동성 - 시간 단위로 변경할 수있는 금액. (2) 운동 시간. 변동성이 높고 운동 시간이 길어질수록 가치있는 옵션 (긍정적 인 시나리오의 이점을 누릴 수 있으며 보유자가 행사할 수 있기 때문에 부정적인 영향을받지 않습니다 - 가치가있는 경우에만 행사 가격을 지불하십시오) .


신생 기업의 경우 운동 시간 (3-10 년)은 매우 길고 변동성은 극단적입니다 (가격이 쉽게 제로가되거나 쉽게 결정할 수는 없지만 수십억에이를 수 있음). 둘 다의 결합은 폭탄이다. 따라서 스톡 옵션의 시간 가치는 yuuuuuge입니다. 예, 창업은 Extremistan의 생물입니다.


2) 어떤 주식 옵션이 있는가?


종업원에게 스톡 옵션을 부여하는 세 가지 주된 이유가 있습니다.


이들을 경제적으로 보완하기 위해 : 회사가 종업원의 전체 시장 봉급 (회사를 고용하기 위해 시장에서 지불해야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지불 할 수없는 경우, 회사는 현금 급여에 다른 재정적 인 보충을해야 할 것입니다 가득액 시장 급여와 현금 급여 사이의 격차와 대략 동일한 경제적 가치를 가진 자산 (우리의 경우 스톡 옵션). 인센티브를 주주와 조화 시키려면 : 참여자 직원은 주식 가치의 증가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고 이론적으로는 업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더 열심히 / 현명한 / 더 나은 방향으로 움직이게 될 동기가 부여됩니다. ESOP는 거의 항상 종류의 가득 조화 메커니즘 (예 : 1 년 절벽 및 3 년 정족)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직원은 최소한 옵션을 행사할 수있을 때까지 회사에 머물러있게됩니다.


요약하면 회사가 종업원에게 스톡 옵션을 부여하는 경우는 3 가지가 있습니다. (1) 회사가 시장 급여를 지불 할 수없는 경우. (2) 회사가 (직원이 동기를 부여하고 직원을 유지하기를 원할 때) 원하기 때문에; 또는 (3) 둘의 조합.


3) 어떤 주식 옵션이 가치가있다.


우리는 이전에 스톡 옵션의 가치가 본질적인 가치와 시간 가치의 합이라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들이 부여 될 때, 그 본질적인 가치는 0이며 모든 가치는 시간 가치입니다.


이것은 실제로 초기 단계의 신생 기업의 주식 자체에서 발생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주장 할 수 있습니다. 본질적 가치는 본질적으로 없습니다 (본질적 가치의 의미는이 경우에는 미래의 모든 현금 흐름의 할인 가치입니다. 회사), 자유로운 현금 유출입을 생성하는 회사의 가능성이 먼 미래에 아직도 아주 먼 가능성이기 때문에.


이전 두 문장의 결과로, 나는 그것이 부여 될 때 at-the-money 주식 옵션의 가치가 주식의 시장 가격과 거의 같다고 가정 할 것이다.


4) 임무지기.


길고도 필요한 소개를 한 후에 우리는 ESOP에 참여하는 각 직원에게 몇 가지 옵션을 부여해야하는지 알기 위해 목적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모든 개념과 도구를 갖추게되었습니다.


역할에 대한 시장 보상을 결정합니다 (예 : $ 100k / 년). 얼마를 현금으로 지불 할 수 있는지 (예 : $ 80k / 년) 결정하십시오. 이 격차를 얼마나 오래 지켜야하는지 결정하십시오. 우리는 2 년을 제안합니다. 왜? 2 년 창은 자금 조달 사이에 합리적인 기간으로 보이기 때문에 (때로는 급여가 업그레이드되기도 함) 또는 주식의 가격에 분명한 영향을 미치는 사업이 어떻게 발전 하는지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예를 따르면, 우리는 $ 40k = ($ 100k - $ 80k) * 가치의 자산으로이 직원을 보충 할 필요가 있거나 원할 것입니다. * 2. 스톡 옵션의 가치와 가격을 결정하십시오. 우리가 이전에 추론 한 바와 같이 스톡 옵션의 공정 가격은 보통주의 가격과 동일하다고 가정합니다. 그렇다면 보통주 가치는 얼마입니까? 가장 흔한 절차는 보통주가 우선주 (동일한 VC가 보통 구매)와 동일한 경제적 및 정치적 권리를 갖지 않기 때문에 가장 최근의 우선주 가치에 할인 (예 : 25 %)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최근 포스트 - 후 가치 평가가 5 백만 달러이고 1 백만주 (옵션 없음) 인 회사의 경우 최신 가격 / 공유 = 5 달러입니다. 이것은 우선주의 가격 / 공유입니다. 25 % 할인을 적용하는 보통주의 가격은 (1-25 %) * $ 5 = $ 3.75입니다. 우리가 옵션을 돈으로 원하기 때문에 파업 가격도 3.75 달러가 될 것입니다. [파업 가격과 주식 옵션의 가치가 같은 숫자이기 때문에 혼동하지 마십시오. 개념은 완전히 다릅니다!] 부여 할 주식 옵션의 수를 결정하십시오. 이것은 지금 아주 사소한 일입니다. 우리는 스톡 옵션에 각각 $ 40k의 가치를 부여해야하며, 스톡 옵션은 $ 3,75이므로 10,667을 부여해야합니다.


= $ 40k / $ 3.75. 완전 희석 기준으로 이것은 회사 주식의 1.06 % = 10,667 / (1,000,000 + 10,667)을 의미합니다.


마지막으로이 거래가 다음과 동일하다는 것을 명확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회사는 3.75M $의 가치로 40,000 달러의 현금을 모금합니다. 이 회사는 직원에게 $ 40,000의 현금을 지급합니다. 직원은 $ 3.75의 가격으로 주식 옵션에서 40,000 달러를 구매합니다 (10,667 옵션 $ 3.75 / 옵션)


모든 복잡한 문제에서와 마찬가지로 항상 가정을해야합니다. 우리가 항상 말했듯이, 우리는 일러스트레이션을 위해 우리의 것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당신이 그들과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 당신의 자신의 수학을하십시오!


JME Venture Capital은 마드리드 (스페인)에 본사를 둔 초기 VC 벤처 기업입니다.


더 많이 또는 더 적은 박수를 치기 만하면 어떤 이야기가 실제로 돋보이는 지 우리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Samuel Gil, CFA.


JME 벤처 캐피탈.


JME 팀 및 포트폴리오 회사의 블로그 게시물 및 뉴스


토니 라이트.


초보자를위한 시동 보상 가이드 (또는 스톡 옵션으로 나에게 부자가 될 것입니다.) # 8221;


스톡 옵션에 대한 나의 첫 경험은 내가 Jobby (은퇴 한)를 Jobster (Gah, 웹 2.0 이름을 멈추게하십시오!)에 파는 34 세의 나이에있었습니다. 그 전에 저는 거의 10 년 동안 제 자신의 비즈니스를 운영 해왔고 & # 8211; 좋은 성공을 거두었지만 실제로는 옵션 계획 수립에 어떤 의미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리 회사를 팔고 현금 / 스톡 옵션 패키지를 선물 받았을 때 나는 그 옵션에 대해 흥분했습니다. 나는 그들이 어떻게 일했는지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약간의 연구를 충실히 수행했고, 똑똑한 질문을 던지며, 신생 자본의 자랑스러운 새로운 소유주였다. 365 일 후 Jobster & # 8211; 좋은 조건으로, 그러나 나는 나의 선택권을 행사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제 RescueTime이 팀을 확장함에 따라 저는 방정식의 반대편에 있습니다. & # 8211; 신규 채용을위한 스톡 옵션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스톡 옵션 분야 특히 스타트 업 보상에 관한 생각과 자원을 함께 모으기 위해 이야기하는 사람들에게 유용 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여기 내 동기 부여의 큰 부분은 대부분의 신생 기업이 직원들이 옵션이 부와 번영에 대한 마법의 티켓이라고 생각하게하는 QUITE 컨텐츠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부정직하다고 느낍니다.


3 가지 어려운 시작 옵션.


1. 적절한 보수와 선택권을 가진 직원은 유동성 사건으로 인해 부자가되지 않을 것입니다. 창업 주식으로 부자가 될 사람들은 설립자와 투자자입니다 (우연히는 아니지만 중요한 위험을 감수 한 사람들). 여기에 명백하게 예외가 있습니다. & # 8211; 나는 구글이 IPO를 할 때 900 명의 새로운 백만장자를 만들었다 고 읽는다. 그들에게 좋다. 그러나 대부분의 신생 기업에서 아마 수학을 끝낼 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 8211; 하지만 그다지 장미 빛이 아닙니다. VentureHacks는 신생 직원이 형평성 측면에서 기대할 수있는 것에 대한 분석을 제공합니다. 추가 투자로 인해 희석되지 않는다고 가정 할 때, 리드 개발 업체 또는 이사는 1 % 소유권 (4 년 이상 부여)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5 천만 달러의 출구가 생기면 4 년 이상 머물렀던 시원한 $ 500k로 걸어 나옵니다.


2. 옵션은 4 년 동안 가득합니다. 모두는 Google 로의 빠른 전환으로 밤새 성공의 아이디어를 좋아합니다. 그것은 희소하게 희소하다, 그러나 그것은 일어난다. 그럴 때 창립자는 일반적으로 괜찮습니다. 그러나 익숙하지 않은 옵션을 가진 후발 주자에게는 무엇이 발생합니까? 는 물음표입니다. 미확인 된 주식은 가속 될 수 있습니다 (매수가 발생할 때 모든 주식이 가득 될 수 있음을 의미). 또는 구매 회사 주식 (액면가)의 옵션으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협상의 모든 부분이며 구매자와의 레버리지에 달려 있습니다.


3. 옵션이 구매자에게 얼마나 매력적인지에 큰 영향을줍니다. 우리는 우리의 고용주에게 통제가 바뀔 때 100 %의 가속을 제공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 # 8211; 모든 옵션이 즉각적으로 가득 될 것이며 우리 팀 전체가 풍부하고 행복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 8211; 그러나 구매자를 위해 머물고 일하기 위해 특별히 인센티브를주지 않았다.


그래서 옵션은 엉터리 거래입니까?


옵션을 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위험도가 높은 투자 & # 8211; 투자 비용, 투자 기회, 투자 회수 가능성 및 투자 회수 가능성을 살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동성 사건 당시의 주머니. 여기에 수학을 보는 가장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투자 비용은 귀하가 제공 할 수있는 것 (귀하의 시장 가치)에서 귀하가받는 급여를 뺀 금액의 차이입니다. 따라서 $ 85k / yr의 가치가 있고 그 제안이 $ 75k / yr이라면, 이 고위험 기회에 매년 $ 10k를 투자합니다. 유료 시장 가치를 얻는다면 & # 8230; 음, 위험은 없습니다. & # 8211; 많은 보상을 기대할 필요가 없습니다. 투자 기회는 큰 의문입니다. 그러한 회사의 시장에 대해 열심히 생각하십시오. 누가 그것을 사 겠는가? Google과 Microsoft가 회사와 싸우고 있다고 상상할 수 있습니까? 그 반환의 맥기는 또 다른 물음표입니다. 웹 시작시 판매 가격에 대한 많은 데이터가 있습니다. 질문은 : 기회가 얼마나 큰가요? 당신의 공간에 사는 회사는 무엇을 위해 구입합니까? 몇 가지 시나리오를 쉽게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소유권의 퍼센트는 약간 움직이는 표적이지만 적어도 당신이 어디에서 시작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현실 확인을 위해 VentureHacks를 살펴보십시오.


한 가지 예를 들어 보자. 우리는 4 년 동안 회사의 5 %를 소유하고있는 엔지니어가 있다고 가정 해 봅시다. 그는 $ 80k를 벌고 있지만 주식 기회가 제한적인 회사에서 $ 90k를 벌 수 있습니다. 목표 종료 가격으로 $ 50,000,000 (아, 행복한 날!)이라고 가정하십시오.


우리 기술자는 1 년에 $ 10,500을 지출하여 연간 62,500 달러의 비용을냅니다. 그곳에서 4 년을 보낸다면, 그는 투자를했습니다. $ 250k (6x + return & bad; 나쁘지 않음)의 샷에 $ 40k. 수십억 달러짜리 출구로 같은 시나리오를 실행하면 훨씬 더 예쁘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Flickr 크기의 출구 ($ 20m)에서 실행하면 베팅이 그렇게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더 세밀한 포인트를 원한다면, 옵션의 비용뿐만 아니라 이익도 고려해야합니다.


더 많은 보상을 구매할 수있는 유일한 방법은 더 많은 위험을 감수하는 것입니다. 어떤 창업자는 적은 돈으로 일하면 더 많은 공평성을 기꺼이 포기 하겠지만, 사람들을 고용하기에 충분한 현금이있는 지점에 도달했다면 솔직히 매우 드뭅니다. 많은 형평성을 가지고 몹시 몹시 열심히 참여하십시오. 분명히 작은 아이디어 군단이 있습니다. 당신이 무료로 일하면 행복하게 큰 돈을 줄 것입니다. 물론 형평성을 확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회사를 설립하는 것입니다.


투자로 돈 주사위를 굴리지 않는다면, 신생 기업의 경우 대부분의 신생 기업이 시장 수익률을 지불하고 옵션을 기꺼이 내놓을 것입니다. 그러나 어느 쪽이든, 신생 기업에서 일함으로써 많은 재능을 얻고 있습니다. 어느 것이 나를 & nbsp;


당신은 단순한 고위험 투자 이상의 것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말할 필요도없이, 대부분의 옵션은 매우 좋은 투자가 아닙니다. 5 배 수익 기회는 크지 만 대부분의 신생 기업은 5 대 1보다 긴 확률에 직면 해 있습니다. & # 8211; 그래서 당신은 당신이 회사, 팀,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당신의 능력을 믿어야한다는 것을 확신해야합니다.


위의 예에서 엔지니어가 $ 10k & # 8230;로 더 많은 돈을 벌고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것들은 매우 주관적인 가치가있는 것들입니다.


그는 시동 경험을 샀습니다. 언젠가 자신 만의 일을 할 계획이라면 신생 기업에서 일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배울 수있는 대용품이 될 수 없습니다. 숙련 된 스타트 업 창립자와 계약을 맺지 않아도됩니다. & # 8230; 자신의 차례를 피할 수있는 실수를 저 지르도록 돈을 벌기에 충분합니다. 그는 깨끗한 슬레이트를 구입합니다. 당신이 일찌기 시작하는 경우에, 푸른 하늘이 많이 있습니다. 초기 제품 개발 (많은 사람들을위한)이 가장 보람 있습니다. 그는 신생 신용을 사다. 자신의 물건을 돌리거나 다음 공연을 할 때가되면, 그 배경을 갖는 것이 큰 도움이됩니다. 우승팀의 일원이 된 것은 분명히 큰 성과입니다 (퇴장이 일어난다면). 그는 관계를 사다. 우리 투자자 중 한 사람은 거래 흐름의 99 %가 이전에 투자 한 사람들 또는 팀원들로부터 온 것이라고 말합니다. 초기 단계에서 일하는 것은 투자자 및 기타 중요한 신생 기업을 만날 수있는 기회입니다. 미래의 노력을위한 좋은 단서. 그는 비교적 헛소리가없는 작업 환경을 구입합니다. 적은 관료주의, 소수의 회의, 탄력적 인 근무 일정 / 환경 등. 이와 같은 환경이 생기면 대기업에서는 얼마나 중독성이 있고 그것이 얼마나 까다로운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그는 (잘하면) 자신이 좋아하는 제품 / 원하는 제품에서 일할 기회를 얻습니다.


분명히, 이 모든 특전들은 미래에 신생 기업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을위한 특권 일뿐입니다. 이와 같은 사람들에게 10k 달러의 가격표 (고위험 투자 자문을 할 때)는 큰 투자입니다. 사후 기동 신생 기업으로 부유 한 일자리를 얻으 려한다는 아이디어를 쫓고있는 사람들을 위해 그들은 일련의 실망에 빠져 있습니다.


(참고 : 다른 사람들이 시동 보상 / 옵션에 대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다면, 초보자 안내서를 작성 했음에도 불구하고, 나는 조금이라도 초보자입니다!)


RescueTime, Startups 1511 단어.


고마워, 토니! 많은 신생 기업에서 근무했지만 인수를 통해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사람으로서 적어도이를 통해 성공한 사람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언급 한 링크에 감사드립니다.


옵션에 대한 옵션을 많이 생각해 보았고 귀하의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다행스럽게도 나는 현재의 노력에 1 % 이상의 지분을 가지고있다. ;-).


$ 50M, $ 1B 출구에서의 많은 행운 & # 8230;


훌륭한 글쓰기, 특히 돈이 전부가 아니라는 부분에 대해 특히 그렇습니다.


한 쪽 메모 : 나는 거기 어딘가에 놓친 것일 수도 있지만 옵션이 만료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내가 일하는 곳은 퇴근 할 때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그만두면 60 일 동안 옵션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주식을 사기 위해 돈을 벌어들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베팅하는 것은 주식을 확보하기 위해 돈을 지출해야한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또는 나는 그 부분에 대해서 완전히 틀릴 수도있다.


안녕하세요, Tony, 이 게시물이 도움이되었고 이미 일부 친구에게 전달했습니다. 나는 회사가 후속 자금 조달을 취함에 따라 옵션을받는 데 대한 (감소하는) 가치에 대한 귀하의 생각을 듣고 싶어합니다. 희석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지만 (적어도 원칙적으로) 수학 계산 방법에 대한 많은 명확한 예가 없습니다.


또한 회사에서 소유권 비율을 공유하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이게 당신이 본 것입니까? 이 숫자는 어떻게 계산 될 수 있습니까?


아주 성공적인 두 번의 IPO 이벤트 (1992 년 MCAF와 2002 년 PYPL)를 통해 경험 한 바에 따르면, 나는 비영리 단체에 대해 백만 달러짜리 이벤트 (종이에 최소한)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설립자 직원. 당신이 그것을 지키려고한다면 당연히 돈에 대해 현명해야합니다.


나는 옵션을 가졌거나 가지고있는 두 회사를 통해 있었지만 그 옵션은 그대로 있고, 쓸모가 없으며, 쓸모가 없을 것 같으며, 처음 선반에 들어가기 전에 두 곳을 남겼습니다. 아직도, 그 중 재미있는 6 개의 신생 기업 중 2 개의 주요 성공 사례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얻는 것보다 낫습니다.


진정한 생각은 (나에게) 당신의 결정이 회사의 성공에 영향을주고, 돈을 받고, 특히 탁월한 임금을받을 기회가 0이 아닌 환경에서, 당신이 흥분한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올바른 결정을 내리고 사람들이 정말로 염려하는 것을 만들면


물론 직원 (창업자가 아닌)은 통제 할 수없는 요소가 있지만 신생 기업의 경우 기존 회사의 직원보다 훨씬 더 많은 통제력을 가지며 더 많은 위험과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내 경험에 비추어 볼 때 합리적으로 말할 수있는 한도 내에서 급여를 극대화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습니다. 그래도 나는 0.X를 지불하는 대신에 내가 할 수있는 것으로부터 10K 달러의 임금 삭감을 받는다. %의 회사 &. 필자가 출범 한 성공적인 신생 기업의 대부분은 기본 연봉 (및 일반적인 혜택)을 살펴보고 그 혜택을 누릴 수 있을지 결정한 후 옵션을 잠재적 인 보너스로 간주하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제가 처음 공개 된 회사와 함께 직원들은 스톡 옵션을 보유하지 못했습니다. & # 39; 우리가 대중에게 공개되기까지. 일반적으로 종업원 주식 옵션은 그 당시 직원들이 얻은 것이 아니 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스톡 옵션 추첨이라고 부르지 만, 돈을 지불하는 복권에 관해 생각할 수는 없으며 훌륭한 작업을 통해 우승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제 목소리를 들으려면 좋은 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회사를 떠날지라도 거의 항상 운동이 있습니다. 또한 가치가 있습니다. 조기 운동, 당일 운동 및 판매, 그리고 운동 및 보류의 다른 세금 결과에 대해 이야기하기. 1 년.


Danielle, 기본적으로 부여 된 주식 수를 미결제 주식수로 나눈 것을 기준으로 잠재 소유권 비율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그들과 합류하기 전에 (그리고 때로는) 대부분의 개인 회사에서 그 번호를 얻는 것이 어렵습니다.


후속 자금 조달에 의한 희석은 종종 좋지 않습니다. 나는 내가 일했던 한 회사에서 200 : 1의 역주 분할이 일어났다. 이것은 내가 이전에 가지고 있던 200 명당 1 개의 주식을 얻었고, 그 다음에 새로운 주식을 추가하고 팔아 더 많은 돈을 벌었 다. 또한 기본 주식에 대해 우려되는 사항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대답은 (내 경험상) 자금 조달이 많을수록 유동성 이벤트가 적어지기 때문에 처음에는 급여에 익숙해 져야합니다. 희귀는 수익성 확보를 위해 실제로 작은 브리지 론을 사용해야하는 회사입니다.


헤이 모건 & # 8211; 나는 백만 달러의 월급 날이 가능성이 있다고 동의하지만, 요즘의 유동성은 M & # 038; A & # 8211; 일반적으로 달러 금액이 적습니다. 당신이 보았던 기업 공개 (IPO)는 예전처럼 기업가 정신을 갖지 못했습니다. 보고 흥미로운 :


2007 년 인수 합병 명단입니다.


그것들은 2007 년에 가장 많은 Tech IPO였습니다 (길고 딱딱하고 값 비싼 길을 가졌던 훨씬 짧은 회사 목록).


나는 첫번째 붐이 이것보다 많은 (종이?) 백만장자를 발행했다고 생각한다.


Morgan이 말한 것처럼 (안녕하세요, Morgan!), 비율을 알기 위해서는 발행 주식을 알아야합니다. 원하지 않으면 정말 무의미합니다. 1,000 주식은 2,000 주식이있는 경우에 많습니다. 10,000,000 명이 있다면 그리 많지 않습니다.


후속 라운드는 귀하의 지위를 떨어 뜨릴 것이나, 이상적으로 현금 유입은 귀하의 주식을 더 가치있게 만들 것입니다. 따라서 1,000,000 달러 회사 중 50 %를 소유하고 자금을 추가로 확보 한 경우 200 만 개 회사의 25 %를 소유하게됩니다. 이론적으로 (그리고 종이에) 동일한 가치를 지닌 것보다 & # 8211; 그 아이디어는 회사를 더욱 가치있게 만들기 위해 추가 자금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이 돈은 때로는 살아 남기 위해 사용됩니다. 공을 옮기는 것이 아니라 공평을 덜어줍니다.


[편집 : 모든 종류의 미친 물건들이 후속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들은 회사를 떠난 사람들의 위치를 ​​극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기능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여전히 사람들을 장려하십시오 멀리 떠돌다]


Jobster에서, 그들은 발행 주식수가 매우 많은 공개 도서였습니다 (우리는 RescueTime에도 있습니다). 미결제 주식 수를 알기를 원할 것입니다. & # 8211; 그들이 #을 공유하지 않으면 급여에 전적으로 초점을 맞 춥니 다.


Danielle, 일부 회사는 귀하의 옵션이 나타내는 회사의 비율을 알려주지 않지만 얼마나 많은 주식이 뛰어난 지 알려 드려야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당신이 옵션을 받고있는 회사의 비율을 스스로 계산할 수있게 해줍니다. 직원에게 회사의 일정 비율을 받고 있다고 말하면 그 숫자가 너무 정확하기 때문에 법적인 문제가 발생하기 쉽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 옵션이 정확합니다.


실제로는 가득 차있는 희석 주식의 총수를 알기를 원하며, 보통으로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의 고용, 투자 협약, 청산 선호, 참여 등의 모든 조건을 이해하면 출구에서 어떻게 사진이 보일지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세부 사항의 대부분은 가깝게 붙들 예정이지만, 일부는 자유롭게 공유 할 것입니다.


귀하가 일하고있는 회사가 귀하에게 제공하는 회사의 비율에 대한 대략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에도 다른 곳을 강하게 외칠 것입니다. 이것은 경영진이 직원들에 대한 존경심이 거의 없으며 앞으로는 솔직하지 않을 것이라는 강력한 증거입니다. 그런 제안을 어떻게 평가하기로되어 있습니까? 당신이 1 조 달러가 넘는 것을 알게 될 때까지 백만 옵션 부여는 꽤 좋아 보인다.


Excellent post Tony & # 8211; 고맙습니다!


현재의 boomlet이 조금 낮은 키가 될 것이라는 점을 여러모로 옳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제가 목록에서 주목하는 것 중 하나는 실제로 제품 / 서비스를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 광고로 돈을 버는 언론 매체와는 대조적으로) 지속적으로 더 많은 것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 # 39; Profit & & # 39; 더이상 더러운 단어가 아닙니다.


IPO가 시작되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 20에서 시작하여 $ 200 & # 39;으로 뛰어 올랐습니다. IPO 유형. 12 달러에서 시작하고 20 달러로 뛰어 오르는 것은 어쩔 수없는 일이며 1992 년에 저에게 백만장 자로 다시 돌아 왔습니다. (공개되기 전에 2 년 동안 수익을 냈고 외설스러운 이익 마진이 도움이되었습니다.)


당신의 기사에 관해서는, 그들이 비공개 옵션과 인센티브 주식 옵션의 차이점을주의해야합니다.


이것은 양쪽에서 시동 보상을 보는 방법에 관한 훌륭한 기사입니다. 저는 특히 '위험 부담이 큰 투자'이상의 섹션을 좋아합니다. 기업가가 주식 및 현금 측면에서 필연적으로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는 인센티브 논쟁을 공식화하는 데 정말로 도움이됩니다.


훌륭한 일자리를 유지하십시오!


비용 편익 분석을 좋아하십시오! 마침내 분명한 발표가있었습니다!


아주 친절하고 재미있는 감사원!


벤처 해킹과 관련된 시장 인물에게 매우 유용한 권리 및 특별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귀하의 .5 % 예에 관해서, 수학은 실제로 양을 원근법에 넣는 것을 도왔습니다. 다음 변형은 의미가 있습니다.


$ 50M 탈출구 중 한 점은 선호 및 공통으로 다른 이별이 없으며 .5 %는 일반용입니다. 따라서 실제로는 0.25 % 이하가됩니다. Then there are common variations like removing invested money before, different multiple for each category and so forth. So, now it is down to maybe 12%. That is $15k return with risk for $10k per year.


Very useful rightup and specially thanks for the market figures link to venture hacks.


About your .5% example, the math really helped put the amounts in perspective. Does the following variation make sense.


One point, for the $50M exit, won't there be a different breakup for preferred and common, while the .5% is for common. So, in effect, it would be 0.25% or less. Then there are common variations like removing invested money before, different multiple for each category and so forth. So, now it is down to maybe 12%. That is $15k return with risk for $10k per year.


©2014 by Tony Wright. 판권 소유. WordPress에 의해 구동.


스톡 옵션 총재, P. C.


Joining an Early Stage Startup? Negotiate Your Equity and Salary with Stock Option Counsel Tips.


Attorney Mary Russell counsels individuals on startup equity, including founders on their personal interests and executives and key contributors on offer negotiation, compensation design and acquisition terms. Please see this FAQ about her services or contact her at (650) 326-3412 or at infostockoptioncounsel.


Originally published February 12, 2014. Updated April 6, 2017.


"Hey baby, what's your employee number?" A low employee number at a famous startup is a sign of great riches. But you can't start today and be Employee #1 at Square, Pinterest, or one of the other most valuable startups on Earth. Instead you'll have to join an early-stage startup and negotiate a great equity package. This post walks through the negotiation issues in joining a pre-Series A / seed-funded / very-early-stage startup.


Q: Isn't it a sure thing? They have funding!


No. Raising small amounts from seed stage investors or friends and family is not the same sign of success and value as a multi-million dollar Series A funding by venture capitalists. According to Josh Lerner, Harvard Business School’s VC expert, 90 percent of new businesses don’t make it from the seed stage to a true VC funding and end up shutting down because of it. So an equity investment in a seed-stage startup is an even riskier game than the very risky game of an equity investment in a VC-funded startup.


Here's an illustration from Dustin Moskovitz's presentation, Why to Start a Startup from Y Combinator's Startup School on the chances so "making it" for a startup that has already raised seed funding .


What are the chances of a seed-funded startup becoming a "unicorn" (here, defined as having 6 rounds of funding rather than the traditional definition of a $1 billion valuation).


Q: How many shares should I get?


Don't think in terms of number of shares or the valuation of shares when you join an early-stage startup. Think of yourself as a late-stage founder and negotiate for a specific percentage ownership in the company. You should base this percentage on your anticipated contribution to the company's growth in value.


Early-stage companies expect to dramatically increase in value between founding and Series A. For example, a common pre-money valuation at a VC financing is $8 million. And no company can become an $8 million company without a great team. So think about your contribution in this way:


Q: How should early-stage startups calculate my percentage ownership?


You'll be negotiating your equity as a percentage of the company's "Fully Diluted Capital." Fully Diluted Capital = the number of shares issued to founders ("Founder Stock") + the number of shares reserved for employees ("Employee Pool") + the number of shares issued or promised to other investors ("Convertible Notes"). There may also be warrants outstanding, which should also be included. Your Number of Shares / Fully Diluted Capital = Your Percentage Ownership.


Be aware that many early-stage startups will likely ignore Convertible Notes when they give you the Fully Diluted Capital number to calculate your ownership percentage. Convertible Notes are issued to angel or seed investors before a full VC financing. The seed stage investors give the company money a year or so before the VC financing is expected, and the company "converts" the Convertible Notes into preferred stock during the VC financing at a discount from the price per share paid by VCs.


Since the Convertible Notes are a promise to issue stock, you'll want to ask the company to include some estimate for conversion of Convertible Notes in the Fully Diluted Capital to help you more accurately estimate your Percentage Ownership.


Q: Is 1% the standard equity offer?


1% may make sense for an employee joining after a Series A financing, but do not make the mistake of thinking that an early-stage employee is the same as a post-Series A employee.


First, your ownership percentage will be significantly diluted at the Series A financing. When the Series A VC buys approximately 20% of the company, you will own approximately 20% less of the company.


Second, there is a huge risk that the company will never raise a VC financing. According to CB Insights, about 39.4% of companies with legitimate seed funding go on to raise follow-on financing. And the number is far lower for seed deals in which legitimate VCs are not participating.


Don't be fooled by promises that the company is "raising money" or "about to close a financing." Founders are notoriously delusional about these matters. If they haven't closed the deal and put millions of dollars in the bank, the risk is high that the company will run out of money and no longer be able to pay you a salary. Since your risk is higher than a post-Series A employee, your equity percentage should be higher as well.


Q: Is there anything tricky I should look out for in my stock documents?


Does the company maintain any repurchase rights over my vested shares or any other rights that prevent me from owning what I have vested?


If the company answers "yes" to this question, you may forfeit your equity when you leave the company or are fired. In other words, you have infinite vesting as you don't really own the shares even after they vest. This can be called "vested share repurchase rights," "clawbacks," "non-competition restrictions on equity," or even "evil" or "vampire capitalism."


Most employees who will be subject to this don't know about it until they are leaving the company (either willingly or after being fired) or waiting to get paid out in a merger that is never going to pay them out. That means they have been working to earn equity that does not have the value they think it does while they could have been working somewhere else for real equity.


According to equity expert Bruce Brumberg, "You must read your whole grant agreement and understand all of its terms, even if you have little ability to negotiate changes. In addition, do not ignore new grant agreements on the assumption that these are always going to be the same." When you are exchanging some form of cash compensation or making some other investment such as time for the equity, it makes sense to have an attorney review the documents before committing to the investment.


Q: What is fair for vesting? For acceleration upon change of control?


The standard vesting is monthly vesting over four years with a one year cliff. This means that you earn 1/4 of the shares after one year and 1/48 of the shares every month thereafter. But vesting should make sense. If your role at the company is not expected to extend for four years, negotiate for an vesting schedule that matches that expectation.


When you negotiate for an equity package in anticipation of a valuable exit, you would hope that you would have the opportunity to earn the full value of the package. However, if you are terminated before the end of your vesting schedule, even after a valuable acquisition, you may not earn the full value of your shares. For example, if your entire grant is worth $1 million dollars at the time of an acquisition, and you have only vested half of your shares, you would only be entitled to half of that value. The remainder would be treated however the company agrees it will be treated in the acquisition negotiation. You may continue to earn that value over the next half of your vesting schedule, but not if you are terminated after the acquisition.


Some employees negotiate for “double trigger acceleration upon change of control.” This protects the right to earn the full block of shares, as the shares would immediately become vested if both of the following are met: (1st trigger) after an acquisition which occurs before the award is fully vested (2nd trigger) the employee is terminated (as defined in the stock option agreement).


Q: The company says they will decide the exercise price of my stock options. Can I negotiate that?


The company will set the exercise price at the fair market value ("FMV") on the date the board grants the options to you. This price is not negotiable, but to protect your interests you want to be sure that they grant you the options ASAP.


Let the company know that this is important to you and follow up on it after you start. If they delay granting you the options until after a financing or other important event, the FMV and the exercise price will go up. This would reduce the value of your stock options by the increase in value of the company.


Early-stage startups very commonly delay making grants. They shrug this off as due to "bandwidth" or other nonsense. But it is really just carelessness about giving their employees what they have been promised.


The timing and, therefore, price of grants does not matter much if the company is a failure. But if the company has great success within its first years, it is a huge problem for individual employees. I have seen individuals stuck with exercise prices in the hundreds of thousands of dollars when they were promised exercise prices in the hundreds of dollars.


Q: What salary can I negotiate as an early-stage employee?


When you join an early-stage startup, you may have to accept a below market salary. But a startup is not a non-profit. You should be up to market salary as soon as the company raises real money. And you should be rewarded for any loss of salary (and the risk that you will be earning $0 salary in a few months if the company does not raise money) in a significant equity award when you join the company.


When you join the company, you may want to come to agreement on your market rate and agree that you will receive a raise to that amount at the time of the financing. You can also ask when you join for the company to grant you a bonus at the time of the financing to make up for your work at below-market rates in the early stages. This is a gamble, of course, because only a small percent of seed-stage startups would ever make it to Series A and be able to pay that bonus.


Q: What form of equity should I receive? What are the tax consequences of the form?


[Please do not rely on these as tax advice to your particular situation, as they are based on many, many assumptions about an individual's tax situation and the company's compliance with the law. For example, if the company incorrectly designs the structure or the details of your grants, you can be faced with penalty taxes of up to 70%. Or if there are price fluctuations in the year of sale, your tax treatment may be different. Or if the company makes certain choices at acquisition, your tax treatment may be different. Or . you get the idea that this is complicated.]


These are the most tax advantaged forms of equity compensation for an early-stage employee in order of best to worst.:


1. [Tie] Restricted Stock. You buy the shares for their fair market value at the date of grant and file an 83(b) election with the IRS within 30 days. Since you own the shares, your capital gains holding period begins immediately. You avoid being taxed when you receive the stock and avoid ordinary income tax rates at sale of stock. But you take the risk that the stock will become worthless or will be worth less than the price you paid to buy it.


1. [Tie] Non-Qualified Stock Options (Immediately Early Exercised). You early exercise the stock options immediately and file an 83(b) election with the IRS within 30 days. There is no spread between the fair market value of the stock and the exercise price of the options, so you avoid any taxes (even AMT) at exercise. You immediately own the shares (subject to vesting), so you avoid ordinary income tax rates at sale of stock and your capital gains holding period begins immediately. But you take the investment risk that the stock will become worthless or will be worth less than the price you paid to exercise it.


3. Incentive Stock Options ("ISOs"): You will not be taxed when the options are granted, and you will not have ordinary income when you exercise your options. However, you may have to pay Alternative Minimum Tax ("AMT") when you exercise your options on the spread between the fair market value ("FMV") on the date of exercise and the exercise price. You will also get capital gains treatment when you sell the stock so long as you sell your stock at least (1) one year after exercise AND (2) two years after the ISOs are granted.


4. Restricted Stock Units ("RSUs"). You are not taxed at grant. You do not have to pay an exercise price. But you pay ordinary income tax and FICA taxes on the value of the shares on the vesting date or at a later date (depending on the company's plan and when the RSUs are "settled"). You probably will not have a choice between RSUs and stock options (ISOs or NQSO) unless you are a very early employee or serious executive and you have the power to drive the company's capital structure. So if you are joining at an early stage and are willing to lay out some cash to buy common stock, ask for Restricted Stock instead.


5. Non-Qualified Stock Option (Not Early Exercised): You owe ordinary income tax and FICA taxes on the date of exercise on the spread between the exercise price and the FMV on the date of exercise. When you sell the stock, you have capital gain or loss on the spread between the FMV on the date of exercise and the sale price.


Q: Who will guide me if I have more questions?


Attorney Mary Russell counsels individuals on startup equity, including founders on their personal interests and executives and key contributors on offer negotiation, compensation design and acquisition terms. Please see this FAQ about her services or contact her at (650) 326-3412 or at infostockoptioncounsel.


Stock option counsel, P.


메리 러셀 • 변호사.


125 대학가, 스위트 220 • 팔로 알토, 캘리포니아 94301.

No comments:

Post a Comment